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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읍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20만원 구비서류 다운로드꿀팁정보 2022. 8. 9. 09:47
정읍시 전 시민에게 지급되는 정읍 재난지원금 신청이 8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민생 안정과 일상 회복에 도움을 주고자 이학수 정읍시장과 고경윤 시의회 의장이 정읍시 일상 회복지원금 지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정읍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필수 구비서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정읍사랑상품권 정읍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읍시 일상회복 지원금은 1인당 20만원으로 신청 시 추석 연휴 전까지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됩니다.
정읍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 신청대상 : 2022년 6월 30일 기준으로 정읍시를 주소지로 하는 시민
- 신청기간 : 2022년 8월 8일(월) ~ 9월 2일(금) 총 4주간
- 지급금액 : 1인당 20만원 (무기명 선불카드)
- 신청방법 :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
5부제 신청
정읍시 재난지원금 신청은 기준일 당시 주소지인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 신청이 이루어집니다.
요일 월요일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금요일 토.일요일 출생년도 끝자리 1, 6 2, 7 3, 8 4, 9 5, 0 휴무 출생년도 1.6은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은 금요일이며, 주말은 휴무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정읍시 재난지원금 사용처
정읍시 일상회복 지원금은 무기명 선불카드로 지급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급되는만큼 사용기한은 2022년 11월 30일까지이며, 기한 내 전액을 사용하지 못했다면 정읍시로 자동 환수됩니다.
선불카드 사용처는 정읍상품권 가맹점 4600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 및 대형마트, 프랜차이즈 직영점, 사행.유흥업소, 전자상거래, 각종 공과금 사용은 제한됩니다.
정읍시 재난지원금 신청 구비서류
정읍시 재난지원금 20만원 신청을 위해 신청자 본인의 신분증과 신청서가 필요합니다.
정읍시 재난지원금 신청 구비서류 본인 외 세대주나 세대원이 신청한다면 세대주의 신분증과 위임동의 신청서, 신청자 본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본인, 세대주, 세대원이 아닌 제3자를 포함한 대리인이 신청할 때에도 신청자 신분증, 위임자 신분증, 위임동의 신청서가 필요합니다.
아래에서 위임장이 포함되어 있는 정읍시 일상회복지원금 신청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만약 주소가 다른 가족의 재난지원금을 신청한다면 가족관계증명서 첨부 후 세대원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동거인의 경우 본인 수령이 원칙이며, 세대주가 수령하게 된다면 동거인의 신분증과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일상회복을 앞당기는 기회가 될 수 있는 정읍시 재난지원금이 지역 상권의 소비를 촉진하고 활력을 불어넣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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